건강보험공단 전화 민원 외면

한신구 기자 입력 2001-08-29 17:00:00 수정 2001-08-29 17:00:00 조회수 0

◀VCR▶

건강 보험공단이

고객들의 전화 민원을 외면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는

보험료 산정등과 관련해

공단과의 전화 통화를 시도하다 실패했다는

민원인들의 불만섞인 항의가

하루 수십건씩 쏟아져 들어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사회보험노조가 지난 3월부터 한달동안

전화 수신율을 조사한 결과,

광주지부의 경우 수신율이 49%에 불과했습니다.



노조측은 공단측이

실적과 통계 위주의 경영전략만을 고집해

고객 민원과 불신을 불러오고 있다며,

종합 민원실을 강화하는등

대책마련을 서둘러야한다고 촉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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