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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상용차가 퇴출된 이후
부품 공급이 끊기면서
삼성 화물차를 산 소비자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최근 부품공급이 재개된다는
발표가 나왔지만 소비자들의
불안은 가시지않고 있습니다.///
한신구 기자
지난 해 10월 삼성의 1톤 화물차
야무진을 구입한 김성곤씨,
채 300 킬로미터도 운행하지 않은 상태에서 변속기 자체의 결함을
발견하고 회사측에 수리를
의뢰했지만 아직까지도 에이에스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최근 가벼운 접촉사고를 낸
김씨가 범퍼와 라이트 교체비로
지불한 돈은 무려 90만원,
경쟁사 차를 샀더라면
1,20만원이면 충분했을 것이라며
분통을 터뜨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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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전제품 대리점을 운영하는
이동환씨 역시 삼성화물차를 산 뒤
골치를 썩고있기는 마찬가집니다.
불안한 마음에 아예 차량 운행을
포기하고 있다는 이씨는
소비자보호단체에 도움을
청해보았지만 얻은 것은
씁쓸한 답변뿐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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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정부와 삼성상용차
관재인측은 부품 공급을
재개한다고 밝혔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지는 미지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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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 생산자금의 선지급등을
요구하며 부품 공급을 중단한
협력업체와 이미 파산한
기업이라며 나몰라라는 하는
삼성 그룹 사이에서
삼성차 소유주들의 속앓이만
계속되고 있습니다.
엠비씨 뉴스 한신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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