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소비자 민원 급증

조현성 기자 입력 2001-03-07 18:04:00 수정 2001-03-07 18:04:00 조회수 0

◀ANC▶

신용카드로 인해 발생하는

소비자 피해가 날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VCR▶

금융감독원 광주지원에 따르면

올들어 신용카드 사용과 관련돼

피해를 호소하는 소비자들의

전화나 방문 상담이 하루 평균

두 세 건에 이르고 있습니다.



유형별로는 분실한 카드를

제3자가 사용해 생기는 피해가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신용카드사의

무분별한 가입자 유치 경쟁속에

명의 도용등에 의한 소비자 민원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지난 해 금융감독원 광주지원에

접수된 신용카드 관련 민원은

모두 220건으로 99년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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