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시리즈(동남아 시장 공략)

광주MBC뉴스 기자 입력 2001-04-21 17:03:00 수정 2001-04-21 17:03:00 조회수 6

◀ANC▶



======= 타이틀 ======



광주 전남 지역 관광 상품 가운데

세계에 내놓을만한 상품은

아직 없습니다



해마다 40여개 축제가 열리고 있지만 극소수를 제외하고는 동네 잔치로 끝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몇군데 관광지가 최근

기본적인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고 있지만 연계성을 갖추지 못해

시너지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관광 전문가들은 치밀한 관광 전략을 세우고 과감한 투자가

병행된다면 광주 전남 지역도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남아시아 지역 관광객을 대상으로 대표적인 관광 상품을

개발하는 것이 시급하다는

지적입니다



◀INT▶



한해동안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등 동남아시아 지역 관광객 수는

8천만명으로 추산됩니다



또한 동남아 지역 관광객이 1년에 소비하는 관광 비용도 100조원이

넘는것으로 추산됩니다



그래서 동남아시아 관광객을 타겟으로하는 전략을 먼저

수립하는 작업이 시급하다는 것입니다



광주 비엔날레와 5.18도 관광 상품으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정해역으로 꼽히는 다도해 지역도 풍부한 관광 자원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천개가 넘는 섬들을 활용하는

아이디어를 상품으로 개발한다면

동남아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낙양읍성 축제나 남도 음식 축제도

지역 특성을 살린 세계적인 관광 상품으로 발돋움할 수 있습니다



이같은 관광 자원을 바탕으로

우선적으로 동남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밑그림을

준비해야할 시점입니다



엠비시

광주 mbc뉴스 daum에서 확인하세요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