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원)지역대학 해외교류 활발(R)

광주MBC뉴스 기자 입력 2001-06-08 14:57:00 수정 2001-06-08 14:57:00 조회수 5

◀ANC▶

지역 대학과 해외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또 교류수준도 형식적인 협정서 체결에서 벗어나 교직원과 학생교환등 학술연구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신광하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베트남 중북부에 있는 항구도시 하이퐁입니다.



인구 2백만의 산업도시지만 항구 한켠에서는 나룻배가 생활수단으로 이용될 정도로 전통을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한국선박을 찾아보기 힘든 하이퐁항구에 목포해양대 실습선이 첫 입항했습니다.



선상에 도열한 대학생들의 표정에는 긴장감과 함께 낯선땅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득합니다.

◀INT▶

(새로운 사람들과 만날수 있어..)

따뜻한 환영속에 도착한 곳은 전문 해양인력을 양성하는 베트남 해양대학, 브이마루,,



이곳에서 목포해양대는 베트남 해양대학과 교수와 학생, 학술프로그램을 교환하는 상호교류협정을 체결했습니다.



단순한 협정서 체결단계에서 머무르던 과거와는 달리 학사일정까지도 교환하는 실질적인 내용도 포함돼 있습니다.

◀INT▶

(한국과 교류한다니 너무 좋다..)



목포권 대학들의 해외교류활동은 올들어서만 모두 5건,,



대학간 교류 뿐만아니라 단과대학이나 학과간의 이른바 실무형 교류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지역대학들의 다양한 해외교류는 학생들의 다양한 문화체험 뿐 만아니라 지역을 세계에 알리는 소중한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mbc news 신광하 입니다.///

광주 mbc뉴스 daum에서 확인하세요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