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시대

한신구 기자 입력 2001-12-24 13:45:00 수정 2001-12-24 13:45:00 조회수 0

◀ANC▶

사회적 이슈나 관심,

그리고 계절과 시기에 따라 판촉을 하는

이른바 '테마 마케팅'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고객을 끌어모으는데 효과적인데다

시너지 효과도 만만치않기 때문입니다.



한신구 기자의 보도 ◀END▶



◀VCR▶



백화점 한 켠에 자리잡은

완구 매장에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습니다.



자녀들에게 줄 선물을 고르고 있는데,



대부분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한 영화에서 착안한 완구를 고르고 있습니다.



◀INT▶ 판매원



지역 유통업체들은 영화 호황을 계기로

완규류에서 컵, 침대 시트까지

어린이를 겨냥한 다양한 캐릭터상품을 선보이며

대대적인 판촉에 나서고 있습니다.



유통업체들은

최근 이같은 테마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는데,



수학능력시험과 크리스마스, 눈, 북한같은

사회적 이슈나 계절 특성을 상품과 연관시켜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INT▶ 홍호장

롯데 백화점 광주점



고객을 끌어모으는데 효과적이고

해당 상품은 물론 관련 상품의

구매를 유도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불러와

매출액 증가에도 한몫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최근 들어서는

유통업체에서 시작된 이런 테마 마케팅이

출판업과 서비스업,

그리고 기업에까지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특히

내년에는 월드컵과 비엔날레, 선거 같은

굵직굵직한 행사가 계획돼 있어,

테마 마케팅은 더욱 뜨거워질 전망입니다.



엠비시 뉴스 한신구..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