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상거래 소비자 민원 늘어

한신구 기자 입력 2001-12-03 16:51:00 수정 2001-12-03 16:51:00 조회수 0

◀VCR▶

전자 상거래와 관련된 소비자 민원이

올해들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광주 YWCA 소비자 고발센터에 따르면

올들어 현재까지 들어온

소비자 민원은 모두 7천 5백여건으로,

한달평균 7백건의 구제 신청이 접수됐습니다.



이 가운데

전자 상거래로 인한 피해구제 신청이

전체의 20%인 천 4백여건으로

지난해에 비해 배 가까이 늘어났습니다.



이는 인터넷 쇼핑몰과 홈쇼핑이 자리잡으면서

제품 불량이나 하자에 따른

소비자들의 민원이 크게 늘었기 때문입니다.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