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경기가
위축되면서 지난 97년말 국제통화기금 위기이후 나타난 소비형태가 다시 살아나고
있습니다
가전제품과 신사정장등의
매출은 뚝 떨어졌습니다
반면에 스카프와 넥타이,속옷등의 판매는 거의
30%가량 늘었습니다
또한,남성 캐주얼복과
스포츠의류는 여전히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경기가 나빠지면서 가구나
가전제품의 구입을 뒤로 미루고
정장등을 사입지 않고 있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스카프와 넥타이,
속옷등을 구입해 자신만의 멋을
내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비싼 정장대신 캐주얼과
스포츠의류로 새로운 기분을 만끽하는 것도 아이엠에프가 갖다준 소비행탭니다
인터뷰
그동안 감소세를 보였던
소주의 매출이 최근들어 다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호주머니가 얇아진 애주가들이 값싸게 먹고 취할수
있는 소주를 선호하고 있기 때문이죠
경기침체로 김치소비량도
증가했습니다
농협조사결과 지난달이후
김치소비량이 15%가량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고기를 먹고 외식하는 대신에
집에서 그만큼 김치를 많이 먹는다는 얘긴데요
인터뷰
불황이다 장사가 안된다해도
경기를 타지 않는게 있습니다
청소년과 n세대들이
주로찾는 옷이나 신발,그리고 먹거립니다
살림살이가 어려워도
10대 후반에서 20대초반 연령의
소비자들의 구매력은 줄지 않고
있습니다
혹시 장사하실분들은
이들 청소년들을 끌어들일수 있는
아이템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경기가 어렵다고 너무 기죽을
필요 없습니다
비싼 정장은 못사입더라도
머플러나 넥타이로 멋을 낼수
있고요.
고기대신
김치를 먹으면서 자신의 건강을 한번 돌아볼 기회를 갖을수도
있습니다
mbc뉴스 황성철입니다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