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정보 돈 (리포트)

한신구 기자 입력 2002-03-23 13:51:00 수정 2002-03-23 13:51:00 조회수 0

◀ANC▶

기상 정보가 곧 돈이 되고 있습니다.



일상 생활이나 산업 분야에서

날씨를 활용해 수익을 내는 판매 전략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신구 기자의 보도 ◀END▶





◀VCR▶



자욱한 황사가

이틀째 광주 하늘을 뒤덮은 어제,



유통업체를 찾는 손님도 크게 줄어들어

백화점마다 매출이 10% 이상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선그라스나 화장품, 유아용품 매장은

오히려 황사 효과를 톡톡히 누렸습니다.



황사 바람을 피하거나 막는

이들 제품의 매출은 20%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이렇듯 기상 여건은

매출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유통업체는 그에 맞는

전략을 마련하는데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INT▶ 손영일 홍보팀장

롯데백화점 광주점



에어컨 등 냉,난방기기 매출이

날씨에 큰 영향을 받는 가전업계와 함께

관광,레저 업계도 기상에 신경쓰기는 마찬가지,



날씨에 따라

관광 일정이 최소되거나 지연되는 사례가 많아

날짜를 잘못 잡았다가는

이익은 커녕 낭패를 보기 쉽기 때문입니다.



◀INT▶ 김홍주 사장

(주) 광남 여행사



건설업계도

공사 기간과 건설 비용등이 날씨에 크게 좌우돼

보험에까지 가입하고

기상청에 문의하는 일이 일과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기상 정보와 관련된 인터넷 사이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등, 날씨를 아는 것은

곧 돈이 되는 시대가 되고 있습니다.



엠비시 뉴스 한신구..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