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광주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보다 큰 밑그림이 필요해 보입니다
특히 지하철 건설과 제 2순환도로 건설로
재정 압박이 심해지게 되면서
재정 확충과 세수 증대를 위한
종합적인 경제 대책이 시급해지고 있습니다
박용백기자의 보돕니다
◀END▶
2천 5년 완공계획인 지하철 1호선은
당초보다 공사 기간이 늘어나게 되면서
사업비가 30%이상 증가하게 됐습니다
광주 교통의 큰 축인 지하철은
재정이 어려운 광주시에 큰 짐이자
애물단지로 전락할 상황마져 그려지고 있습니다
광주 교통의 또다른 축인
제 2순환도로도 돈먹는 하마로 불리고 있습니다
민자유치에 힘입은 사업비를 빼고
지금까지 광주시 예산 3천 6백억원이
투입된데 이어 2천 6년 완공까지
매년 천억원씩, 모두 2천 8백억원이
더 들어가게 됩니다
지하철과 제 2순환도로 건설로
교통상황은 점차 나아지게 됐지만
그 댓가를 톡톡히 치르게 됐습니다
벌써부터 시민들마져
그 부담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INT▶
문제는 광주시의 재정 확충입니다
광주시가 수입을 늘리지 않으면
그 부담이 고스란히 시민들에게
떠 넘겨지게 됩니다
따라서 광주시가
기업 유치를 통해 지역 경제를 살리고
그래서 세수가 늘고 지역 소득이 높아지는,
거시적인 관점에서의 해법을 모색해야 할
상황입니다
지하철과 제 2순환도로 건설에 따른
명암이 머지않아 표면화되기 때문입니다
엠비시 뉴스 박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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