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3원)망신당할라(r)

김윤 기자 입력 2002-05-13 10:16:00 수정 2002-05-13 10:16:00 조회수 0

◀ANC▶

목포시가 세계 범선대회 목포시 대회를 포기했지만 수십척의 범선은 예정된 날짜에

목포에 정박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목포시는 대회개최를 포기했다며 아예 준비를 하지 않고 있어 자칫 많은 외국인들에게 목포시의 이미지를 훼손할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김 윤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지난해 노르웨이에서 열린 세계범선대회를 촬영한 인터넷 화면입니다.



웅장한 돛을 단 범선들이 바다를 누비는 모습이

한 폭의 그림을 연상케하고 범선이 접안한 항구는 축제 분위기로 술렁거립니다.



목포시도 이같은 범선대회를 유치하려고 했지만

문제는 자금,

결국에는 유치를 포기하고 말았지만 조직위는 대회일정을 축소해서라도 범선대회를 강행할 방침입니다.



◀INT▶오정열*세일코리아2002 추진위*



//국제적인 행사기때문에 목포기항 포기할 수 없어서..//



입항예정인 범선은 길이가 백미터가 넘는

선박 등 모두 십여척정도.



하지만,

보름정도 뒤면 입항할 범선은 닻을 내릴 부두조차 지정되지 않는 등 목포항의 준비는 전무한 상탭니다.



목포해양대 부두가 범선 접안장소로 떠오르고 있지만 낮은 수심이 걸림돌입니다.



더구나 목포시는 최소한의 손님맞이 행사도 대회를 포기했다는 이유로 손을 놓고 있습니다.



◀INT▶강경배 팀장*목포항 홍보팀*



//이렇게 해서는 안된다....//



올테면 오라는 식의 목포시의 외국인 손님맞이 태도, 손님을 대접하는 기본적인 예절마저도 무시해 국제적인 망신을 사지 않을 까 우려되고 있습니다.

mbc뉴스 김윤///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