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제 2순환도로가 2천 6년이면 완공돼
전구간 개통이 가능할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러나 제 1순환 도로와의 연계가 미흡해
도로 이용의 효율성이 떨어져
보완대책이 시급한것으로 진단되고 있습니다
박용백기자의 보돕니다
◀END▶
제 2순환도로 총 연장 37킬로미터 가운데
26킬로미터 구간이 개통돼
차량이 소통되고 있습니다
현재 통행이 가능한 26킬로미터 구간에
설치된 인터체인지는
효덕 소태 두암 학운등 모두 9개 입니다
따라서 평균 3킬로미터 구간 마다
제 2순환도로 진입이 가능한 셈입니다
기존 도로망의 핵인 제 1순환도로와
제 2순환 도로 사이에 연결체계가
미흡한 상탭니다
광주시는 이에따라
용산, 효덕 인터체인지 공사에 들어간데 이어
유덕 극락 산월 인터체인지 개설공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INT▶
그러나 현재 공사중이거나 계획중인
인터체인지는 2천 4년 또는 2천 5년에야
개설돼 그간, 1순환도로와 2순환도로 연결을 통한 교통난 해소는 기대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특히 1순환도로에서 2순환도로로 가는
접근로 확충계획은 아직 검토되지 못해
유기적인 교통체계를 상정하기 어렵습니다
막대한 예산이 투입돼 건설되는
제 2순환도로의 적극적인 활용방안을
연구 검토해야 할 때라는 지적입니다
엠비시 뉴스 박용백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