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연결): 금주의 주식전망

조현성 기자 입력 2002-05-20 09:30:00 수정 2002-05-20 09:30:00 조회수 0

◀ANC▶

다음은 이번 한 주의 주식 시장 전망을

동부증권 광주지점에서

전해드립니다.



◀VCR▶



금주 주식시장은 저항선으로 작용했던 20일 이동평균선을 회복함에 따라 4월 18일 이후 조정을 보였던 시장이 기술적 반등의 성격을 벗어나 재상승의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외국인의 매도세가 일단락되고 기관들의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수급상의 불균형상태도 크게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연동성이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미국시장이 저점을 높여가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12월 결산법인들의 1/4분기 확정 실적치가 순이익이 10조원에 이르는 등 사상 최대치를 기록함에 따라, 시장의 투자심리는 빠르게 안정세를 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기간상으로 시간적 조정이 충분하지

않고 단기 반등에 대한 매물 압박이 출회될 것으로 보여 상승시 추격매수는 자제하고 조정구간을 이용한 저점 분할매수 전략은 유효해 보입니다.



테마별로는 은행주, 원화절상 수혜주, 통신서비스주 등에 지속적 관심이 요망됩니다.



코스닥시장은 제반 이평선이 수렴과정을 형성하고 있어, 에너지 응집에 따른 분출과정이 한차례 예상됩니다.



낙폭이 과대한 차트유망주와 실적이 호전된 성장가치주에 꾸준히 저점을 이용한 매수가 유망해 보입니다.



지금까지 동부증권 광주지점에서 전해드린 금주의 주식시황이었습니다.

◀END▶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