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이주의 증시전망

조현성 기자 입력 2002-05-13 13:38:00 수정 2002-05-13 13:38:00 조회수 4

◀ANC▶



다음은 이번 주의 주식시황을

동부증권 광주지점에서 전해드립니다.







◀END▶



옵션 만기를 넘어선 금주 주식시장은

D램 현물가 하락과 핵심우량주에 대한 일부 해외 펀드의 청산 매물로 인해 종합지수는 주초반 800선을 위혀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지난주 미국시장이 금주 발표되는 소비자 물가지수 및 산업생산재고 공장가동율 지표들이 양호하게 예상되고 있어 국내시장에 긍정적인 효과와 함께 외국인들의 매도규모 또한 점차 둔화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국내시장의 경우 수익성증가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어서 금번 하락세에 대한 두려움 보다는 그동안 장기상승에 따른 자연스런 조정과정으로 이해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기술적 측면에서는 추세지표가 아직 바닥이 확인되지 않은 상태에 있고 가격조정은 어느정도 이루어져 기간조정을 받을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그러므로 금주는 12월 결산법인들의 1/4분기 확정실적이 발표되는 바, 이중 실적호전주의 저점분할매수와 우량주의 펀드멘탈적인 측면에서 접근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코스닥 시장은 전 저점을 지지선으로 거래소시장 보다는 다소 탄력적인 모습을 보일 것으로 보여 신규등록 실적 호전주와 시장지배력이 우월한 종목에 대한 접근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지금까지 동부증권 광주지점에서 전해드린 금주의 주식시황이었습니다.

광주 mbc뉴스 daum에서 확인하세요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