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주식시장

조현성 기자 입력 2002-05-27 17:30:00 수정 2002-05-27 17:30:00 조회수 0

◀ANC▶

다음은 이번 한 주의

주식 시장 전망을

동부증권 광주지점에서 전해드립니다.



=================================



금주 주식시장은 시장의 상승세를 이어가게 해줄 만한 특별한 모멘텀이 부재한 가운데 지속되는 원화 강세현상은 수출관련주들의 주가 흐름을 무겁게 만들고 있습니다.



수급 측면에서는 외국인들의 방향성이 예측되지 않는 상황속에 프로그램 매매에 의한 시장의 흐름이 20일 이동평균선을 축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24일 발표된 4월 수출 증가 소식과 미국 내구재 주문 증가 소식으로 경기회복에 대한 신뢰감은 높아지고 있으나 주식시장의 반응이 둔감한 점으로 볼때 주가 상승으로 이어지기는 다소 시간이 걸려 보입니다.



주도주 부재속에 수익률 게임에 의한 빠른 순환매가 지속되는 가운데 외국인의 방향성이 잡힐 때까지는 단기 기술적인 대응을 하면서 다음 랠리를 차분히 준비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외국인 매수세가 지속되는 통신과 우량은행주 월드컵 및 5일 근무제 수혜주로 기대되는 관광, 유통업종에 관심이 필요해 보입니다.



코스닥 시장은 기술적 지표가 정비될 때까지 관망하는 것이 좋아 보이며 챠트지표가 양호한 종목에 단기적 대응과 외국인의 매수가 유입되는 종목으로 저점매수는 유효해 보입니다.



지금까지 동부증권 광주지점에서 전해드린 금주의 주식시황이었습니다.

◀END▶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