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주식시황

조현성 기자 입력 2002-07-15 09:32:00 수정 2002-07-15 09:32:00 조회수 0

◀ANC▶

다음은 이번 한 주의

주식시장 전망을

동부증권 광주지점에서 전해드립니다.



------------------------◀END▶



이번 주 주식시장은 4월부터 진행된 하락추세선의 상단부를 돌파하여 종합지수 800선대에 안착할 수 있는지를 시험하는 중요한 시점으로 판단됩니다.



달러약세의 지속과 미국시장의 영향력이 점차적으로 완화되어 국내시장이 내성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국제D램 가격의 상승세, 외국인의 매수세 강화 연기금 및 기관투자가의 시장 유입 기대감이 투자심리를 고조시켜 종합지수 800선 안착을 시도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수급과 재료면에서 시장이 점진적인 상승을 진행하고 있으나, 매물대 분석으로 820선부터는 집중적으로 거래가 밀집 되있어 추가 상승을 위해서는 충분한 매물소화기간을 거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전략은 종합지수 770-820선을 박스권으로 설정하고 과열과 침체권을 판단하되 선물연계 및 외생변수에 대비한 유연성을 갖는 투자자세가 좋아보입니다.



테마별로는 원하강세 수혜주 및 유화주, 우량 금융주에 관심이 요구됩니다.



코스닥시장은 낙폭 과대에 대한 가격메리트가 지난주 꾸준한 상승으로 인해 소멸되었습니다.



2분기 실적호전이 지속되는 업종 우량주에 대해 꾸준한 중기적 관점과 재료부상 및 챠트우량주에 단기적 매매관점은 좋아보입니다.



지금까지 동부증권 광주지점에서

전해드린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