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주식전망(R)

조현성 기자 입력 2002-08-12 11:40:00 수정 2002-08-12 11:40:00 조회수 0

◀ANC▶

다음은 이번 한 주의

주식시장 전망을 동부증권 광주지점에서

전해드립니다.



◀END▶



이번 주 주식시장은 지난 주 미국시장이 2중 바닥을 형성하면서, 큰폭의 반등을 시현함에 따라 국내시장도 심리적인 안정감을 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반 기술적 지표(심리선 40, 20일이격도 94)가 바닥신호를 나타내고 있고 4월 이후 하락추세선과 670선 전후의 바닥지지선과 수렴과정의 마무리 단계에 있습니다.



향후 외국인의 매수세 유입과 기관에 의한 수급구조 개선효과만 이루어진다면 700선을 축으로 상승추세전환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경제의 불확실성이 남아있고 외국인의 매매또한 뚜렷한 방향성이 없기에 상승에너지를 구축하기 위한 기간조정이 좀 더 필요해 보입니다.



따라서 이번주 투자전략은 매도보다는 매수의 관점에서 시장을 접근하되 주로 단기 이식매물을 이용한 조정기에 단기 낙폭이 과대했던 우량주(삼성증권, KT)와 2분기 실적 호전주(한섬, 한일시멘트)로 중기적 관점에서 분할매수가 좋아보입니다.



코스닥 시장은 지수 56포인트를 축으로 분기점을 만들기 위한 매매공방이 예상되며 지수 지지선이 안전하게 구축된다면 낙폭이 컸던 통신서비스주와 실적이 탁월한 개별주로 선별투자가 좋아 보입니다.



지금까지...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