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증시전망(R)

조현성 기자 입력 2002-09-09 16:01:00 수정 2002-09-09 16:01:00 조회수 0

◀ANC▶

다음은 이번 한 주의 증시전망을

동부증권 광주지점에서 전해드립니다.







◀END▶



이번주 주식시장은 기술적으로 제반 지표가 붕괴된 상황에서 안정적 시장흐름의 바로메타 역할을 하는 종합지수 700선이 유지되는가를 지켜봐야 겠습니다



미국을 비롯한 일본, 독일 등 세계 경제를 이끌고 있는 주요국 경제지표가 비관적이고 돌아오는 9월 12일 트리플 위칭데이도 수급적으로 큰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외국인들은 선물 누적순매수를 전량 청산하고 매도 포지션을 늘려가고 있으나 선물지수 89선이 유지된다면 반전의 실마리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한국경제의 펀드멘탈이 세계 주요국에서 가장 안정적이고 선진시장대비 상대적으로 저평가되어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로 보여집니다.



투자전략은 시장이 가치대비 낙폭이 과대한 만큼 가격메리트가 부각되므로, 따라가면서 매도하는 자세는 좋지 않아 보입니다.



현금 제고 비중을 50% 이상 유지하면서 선별적으로 내재가치우량주의 분할매수와 추석특수주, 반도체 관련주로 단기매매가 유효해 보입니다.



코스닥 시장도 나스닥 시장의 열세와 주가조작 파문 등이 투자심리를 일으키기에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거래소 시장의 선물 만기를 피한 단기 세력들의 순환매를 겨냥한 일부 종목 중심으로 접근은 필요해 보입니다.



한국 IT 시장을 이끌고 있는 컬거핸드폰 관련주, DVR주로 지속관심 요망되며, 전쟁관련주로 단기적 매매가 좋아보입니다



지금까지 동부....................



◀END▶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