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증시전망(R)

조현성 기자 입력 2002-09-23 11:14:00 수정 2002-09-23 11:14:00 조회수 0

◀ANC▶

다음은 이번 한 주간의

증시 전망을 동부증권 광주지점에서

전해드립니다.





◀END▶





이번주 주식시장은 700선을 정점으로 공방이 예상됩니다.



심리적 지지선인 700선이 무너질 경우 690선까지 밀릴수도 있겠으나,

60일선이 위치한 730선까지의 반등박스권 흐름으로 전개될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지난주는 이라크의 무기사찰 수용에 대한 효과도 미국의 산업생산 둔화여파에 짓눌리는 지루한 장세를 연출하였습니다.



주중반 이후 일본중앙은행과 총리의 시장살리기 대책이 기대되면서 일본증시가 급반등세를 연출하였으나, 우리 시장은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못했습니다.



이번주 미국시장은 FOMC회의,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실적발표 등 변수가 있긴 하지만, 트리플 위칭데이를 지났고, 더 이상의 추가악재가 별로 없다는 점에서 반등의 기대감이 큰 상황입니다.



국내증시는 부동산 과열등으로 인한 물가불안 요인을 잠재우기 위한 통화환수의 강도와 3/4분기 기업실적에 대한 변수로 기술적인 조정의 가능성이 커 보이나,

미국시장의 안정에 편승하여 반등에 무게를 더하고 있습니다.



투자전략은 10월중순이후 상장지수펀드 시행의 수혜주로 기대되는 지수관련 대형주와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배당관련 수혜주를 분할매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코스닥시장은 연중최저치 수준에서 아직 특별한 반등 모멘텀을 보이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므로, 철저한 옥석가리기 전략이 필요하겠습니다.



성장성과 내재가치, 외국인 매수여부를 검토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동부증권 광주지점에서 전해드린 주식시황이었습니다.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