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이용 소비자피해

광주MBC뉴스 기자 입력 2002-09-14 17:48:00 수정 2002-09-14 17:48:00 조회수 2

추석명절을 맞아 택배서비스 이용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택배로 인한 상품의 변질과 분실등의

소비자피해가 매년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VCR▶

택배서비스와 관련 소비자보호원에 접수된 광주.전남지역 소비자피해 구제건수는

2000년에 73건이던 것이 지난해에는 130건으로 늘어나는등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택배물량의 절반가량이 몰려있는

명절이나 연말연시에 피해건수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대해 광주시는 택배회사의 과실로

피해발생시 운임환급은 물론 손해보상청구도

가능하다고 밝히고 택배회사의 조치가 미흡할 경우 시 소비자생활센터를 이용하도록

권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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