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증시전망(R)

조현성 기자 입력 2002-10-07 00:06:00 수정 2002-10-07 00:06:00 조회수 0

◀ANC▶

다음은 이번 한 주의 증시전망을

동부증권 광주지점에서

전해드립니다.



===========================◀END▶



이번주 주식시장은 옵션 만기일에 따른 변동성과 단기낙폭과대에 따른 반발매수세의 공방이 이어질것으로 보입니다.

5일선을 비롯한 제반이동평균선이 누르고 있는 상황이라 아직은 박스권 장세가 좀더 이어질것으로 생각합니다.



지난주는 NIKKEI지수가 19년래 최저치 9000선이 무너지고, 미국시장도 작년 테러수준을 하회하는 약세가 지속되었습니다.

특히, 미국시장의 주중 급반등이 국내증시에 두드러질만한 영향을 주지 못했던것도 더 한층 우리시장을 압박하는 요인이었습니다.



그러나 주후반 외국인과 기관의 적극적인 프로그램매수와 선물매수로 종합지수는 650을 지켰습니다. 거래량도 이틀연속 증가했고, 선물/옵션 예수금이 3일째 증가한 점은 시장의 반등기대심리를 갖게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주도 미국기업들에 대한 실적경고가 계속되는 한 급격한 시장의 반등을 기대하기는 아직 무리인 듯 합니다. 관심종목은 년말 배당투자 유망주, 최근하락장에서 견조한 흐름을 지키는 있는 종목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코스닥 시장은 심사가 엄격해진 신규상장종목, 단기 테마성 종목에 짧은 매매가 바람직해 보입니다.



지금까지 동부증권 광주지점에서 전해드린 주식시황이었습니다.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