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증시전망(R)

조현성 기자 입력 2002-10-21 17:20:00 수정 2002-10-21 17:20:00 조회수 0

◀ANC▶

이번 한 주의 증시전망을

동부증권 광주지점에서 전해드립니다.





◀END▶



이번 주 주식시장은 미국 시장의 강한 상승랠리로 급락했던 종합지수가 수직 상승하면서 과매도 국면을 빠르게 회복하였습니다.



미 주요기업의 3/4분기 실적 호조 발표와 국내 대표기업의 실적이 전망치를 상회하면서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촉발되었습니다.

그동안 하락과정 속에서 시장을 억눌렀던 프로그램 매수 잔고가 올해 최저수준에 이른점이 시장 수급개선 효과 증폭과 이에따른 대표 우량주에 대한 외국인들의 매수 강화의 요인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주도군에서 상승 종목군이 확대되어가고 거래대금이 3조원을 연일 상회하는 경제신호가 나타나 하락의 주추세선의 전환을 언급하기에는 아직 이르다고 봅니다.



기업들의 실적 발표에 맞춰서 상승세가 이어질 가능성에 무게중심을 두고 현금화 시점을 늦출 필요는 있으나 단기 상승에 대한 숨고르기가 필요해 보여 종합지수 700선과 60일 이동평균선에 근접시 분할 매도하면서 이번 상승으로 생긴 갭을 메우기 위한 하락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순환매를 겨냥한 덜오른 종목의 길목지키기와 주도군의 조정시 재매입 관점에서 시장에 임해야 겠습니다.



코스닥 시장은 과매도 국면이 복원되가는 과정에 있으며 대표기업들이 실적호조세가 IT경기의 불안심리를 어느정도 해소하면서 실적이 검증된 기술주와 신규종목 우량주에 지속적인 관심이 요구됩니다.



지금까지 동부증권 광주지점에서 전해드립니다.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