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증시전망(R)

조현성 기자 입력 2002-12-16 14:35:00 수정 2002-12-16 14:35:00 조회수 0

◀ANC▶

다음은 이번 한 주의 증시전망을

동부증권 광주지점에서 전해드립니다.



◀END▶



(타이틀)



이번 주 주식시장은 대통령 선거일의 변수와 미국시장의 트리플 만기에

따른 시장 변화를 지켜보자는 심리로 시장은 거래량 감소현상이 나오면서 짙은 관망 장세가 될 것 같습니다.



북·미관계의 악화도 투자심리를 위축시키는 요인으로 보이며 주요주도종목의 큰 폭 상승으로 단기 위험요소가 커짐에 따라 외국인

매수세가 주춤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술적으로도 미국시장의 지지권이 확보되어야 하며, 국내시장도 종합지수 20일 이동평균선과 700선이 지지될 수 있는지 확인하는 시험대가 될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 시장이 상승기류를 타는 쪽보다는 완만한 하향 조정 속에서 시간적 조정이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전략은 종합지수 690~720의 박스권을 설정하고 주도주의 재 매입을 겨냥한 현금 비중을 50%이상 가져가면서 지수상승대비 덜 오른 소외주와 탄력이 살아있는 종목중심의 짧은 단기매매가 좋아 보입니다.



업종으로는 내년 1분기 경기호전이 기대되는 철강·화학·조선에 관심 요망되며 주도업종인 기술주로 지속적인 저점 매수공략은 유효해 보입니다.



코스닥 시장도 120선을 저항선으로 기술적 조정국면이 예상됩니다.



주도군의 일부 이식을 통한 현금화가 필요해 보이며 4월 고점대비 크게 하락한 종목 중에서 상대적으로 상승폭이 미미한 종목에 단기매매가 좋아 보입니다.



지금까지 동부증권 광주지점///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