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의 마케팅 전략이, 종전 이벤트 행사에서 소비자들에게 실익을 주는
쪽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광주지역 대형 유통업체들은,
올 상반기까지만 해도 노래자랑이나 등의
이벤트 행사를 주로 했지만
최근들어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쪽으로 마케팅 전략이 변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사은품도 현금이나 상품권등
환금성 있는 형태로 바뀌었고,
단골고객에게 제공하는 포인트상품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현 소비심리 위축으로
실속있는 구매를 원하는 고객이 많은데다가
소비자들의 요구 또한 까다롭기 때문으로
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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