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관련 민원 큰 폭 증가

조현성 기자 입력 2003-01-20 10:48:00 수정 2003-01-20 10:48:00 조회수 0

금융소비자들의 권리의식이 높아지면서

금융 관련 민원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광주지원이

지난 한 해 처리한 민원 건수는

6천 5백여건으로, 전년도에 비해

비율로는 9.3 퍼센트,

건수로는 5백여건 이상 늘어났습니다.



민원 유형별로는 보험금 보상 관련 민원이

천 3백 여건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또 신용카드 관련 민원이

천 2백여건으로 2위를 차지했으며,

다음으로는 대출, 보증채무 관련과

신용불량 등록 관련 민원순으로

민원 발생이 많았던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