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들의 권리의식이 높아지면서
금융 관련 민원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광주지원이
지난 한 해 처리한 민원 건수는
6천 5백여건으로, 전년도에 비해
비율로는 9.3 퍼센트,
건수로는 5백여건 이상 늘어났습니다.
민원 유형별로는 보험금 보상 관련 민원이
천 3백 여건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또 신용카드 관련 민원이
천 2백여건으로 2위를 차지했으며,
다음으로는 대출, 보증채무 관련과
신용불량 등록 관련 민원순으로
민원 발생이 많았던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