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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권 SOC 투자계획이
미흡하다는 지적속에 기존 개발계획들이
연차적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SOC 추진 계획을 박민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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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권으로 진입하는 주도로가 분산됩니다.
여수 종화동에서 주삼동까지 총 14.9km의
4차선 우회도로 조성에 3천억원이
투입됩니다.
오는 2006년 완공 예정인 이 공사는
현재 25%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동차 전용도로도 만들어집니다.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이 설계중인 전용도로는
여수 - 순천 해룡을 잇는 15km, 4차선 도로로
내년에 착공될 계획입니다.
교통 분산 효과가 기대되고 있지만
전주-광양간 고속도로의 여수 연장도 잇따라
건의되고 있습니다.
◀INT▶
철도도 개량화됩니다.
전라선 복선화 사업에 따라
순천 성산역 - 여수역에 이르는 32.6km 구간에
국비 5천 117억원이 투입됩니다.
3개 구간으로 나눠 이뤄지는 복선화 사업은
올해 모두 착공될 예정입니다.
여수-고흥간 연륙.연도교 사업은
돌산-화태도를 잇는 화태교와
고흥-적금도를 잇는 2개 교량이 먼저, 연말쯤 착공될 계획입니다.
430m 길이의 돌산 2대교는 내년 9월쯤
설계가 완료돼 착공에 들어갈 전망입니다.
(s/u)그러나 문제는 예산의 차질없는 확봅니다.
때문에 막대한 예산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체계적인 투자 노력이 뒤따라야 한다는
지적입니다
MBC뉴스 박민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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