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증시전망(R)

조현성 기자 입력 2003-01-06 19:31:00 수정 2003-01-06 19:31:00 조회수 0

◀ANC▶

이번 한 주간의

주식 시장 전망을

동부증권 광주지점에서 전해드립니다.



==========================◀END▶



(타이틀 없음)



주식시장이 북한 핵문제의 평화적 해결가능성 등의 대외여건 개선으로 "1월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에도 상승분위기는 좀 더 이어져 20일선이 위치한 690선까지는 반등의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내일로 예정된 부시 대통령의 감세조치 등의 경기부양책도 미국증시의 상승기조를 좀더 이어줌으로써 우리시장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주리라 생각합니다.



양시장 모두 거래량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대량의 프로그램 매도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상승세를 유지한 것은 장의 강한 기조를 엿볼수 있겠습니다.



종목별로는 낙폭과대 우량주 및 증권주가 부각될 것으로 보입니다.



작년말 극도의 경계심리로 사상최대의 이익을 실현하고도 가치가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 것을 감안한다면 이번 상승장에서는 이러한 실적우량기업들이 부각될 것으로 보이며, M&A 등의 재료와 1/4분기 상승업종인 증권주가 테마를 이룰 것으로 전망됩니다.



코스닥 시장은 시장을 선도하는 무선인터넷 등 디지털관련주와 게임주 등 신규테마주에 계속적인 관심을 갖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번주는 옵션만기일이 있는 날입니다. 프로그램 매수차익잔고는 현재까지 3,500억원 정도로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만기가 짧았던 것을 고려한다면 변동성이 클 수 있으므로 유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동부증권 광주지점에서 전해드린 주식시황이었습니다.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