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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추진 탄력
◀ANC▶ 전라남도가 추진하는 '블루 이코노미'의 핵심 사업인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조성이 가시권에 들어왔습니다. 전라남도가 33개 세부사업 구상을 마친 가운데 정부 예산안에 용역비가 반영돼 국가사업으로 첫 발을 내딛게 됐습니다 고익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영광에서 목포와 여수를 거쳐 경남·부산까지 ...
고익수 2019년 09월 04일 -

9/4 투데이) 생활 톡! 문화 톡!
(타이틀 후, BGM 있습니다) ===(N.A)================================= (생활 1.) 이번 추석 밥상은 지난 해보다 덜 걱정하셔도 되겠습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올 여름 별다른 기상 재해가 없었던 덕분에 축산물과 과일, 햅쌀 등 주요 농축산물 가격대가 지난해보다 낮게 형성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다만 단감...
이미지 2019년 09월 04일 -

광주송정역 '교통대란'...대책 마련 '없어'
(앵커) 광주의 첫 관문인 송정역은 이용객이 몰리는 주말이면 주변 교통이 매우 혼잡해집니다. 열차 이용객들이 타고 온 승용차나 택시들이 도로를 점령하기 때문인데.. 차를 잠시 정차할 공간이 없어서이기도 합니다. 광주시와 코레일 등 관계기관은 대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남궁 욱 기자가 현장취재 했습니다 (리...
남궁욱 2019년 09월 04일 -

국립광주과학관 국비 운영 절실
(앵커) 국립광주과학관이 문을 연지 7년째를 맞고 있습니다. 방문객이 꾸준히 늘면서 과학관 운영비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데, 국립이라는 이름에 걸맞지 않게 운영비의 40%를 광주시가 부담하고 있어 개선해야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계상 기자.. (기자) 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즐겨찾는시설 가운데 하나가 광...
이계상 2019년 09월 04일 -

(이슈인-사회) 5.18 왜곡대응 유튜브 채널 개설
(앵커) 왜곡된 정보를 그럴 듯 하게 가공한 '가짜 뉴스'. 온라인을 바탕으로 더욱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데요. 5·18 기념재단이 악의적인 왜곡에 대응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5·18 TV'를 운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운영될지, 조진태 5·18 상임이사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네, 안녕하세요...
이미지 2019년 09월 04일 -

(이슈인-사회) 5.18 왜곡대응 유튜브 채널 개설
(앵커) 왜곡된 정보를 그럴 듯 하게 가공한 '가짜 뉴스'. 온라인을 바탕으로 더욱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데요. 5·18 기념재단이 악의적인 왜곡에 대응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5·18 TV'를 운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운영될지, 조진태 5·18 상임이사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네, 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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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인-사회) 5.18 왜곡대응 유튜브 채널 개설
(앵커) 왜곡된 정보를 그럴 듯 하게 가공한 '가짜 뉴스'. 온라인을 바탕으로 더욱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데요. 5·18 기념재단이 악의적인 왜곡에 대응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5·18 TV'를 운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운영될지, 조진태 5·18 상임이사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네, 안녕하세요...
이미지 2019년 09월 04일 -

'핑크 피쉬' 한국방송대상 지역교양tv부문 수상
홍어요리를 소재로 한 광주MBC 교양 프로그램 '핑크 피쉬'가 한국방송대상 지역교양tv부문 대상을 받았습니다. 심사위원회는 “음식 안에 함유된 역사와 문화를 제대로 읽어냈다며 지역의 한계를 뛰어넘는 수작"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광주MBC는 오는 24일부터 새롭게 제작한 핑크피쉬 일곱 편을 방송할 예정입니다.
김철원 2019년 09월 04일 -

(이슈인-사회) 5.18 왜곡대응 유튜브 채널 개설
(앵커) 왜곡된 정보를 그럴 듯 하게 가공한 '가짜 뉴스'. 온라인을 바탕으로 더욱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데요. 5·18 기념재단이 악의적인 왜곡에 대응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5·18 TV'를 운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운영될지, 조진태 5·18 상임이사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네, 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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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역-송정역 셔틀열차 적자 논란
(앵커) 광주역과 광주송정역을 잇는 셔틀열차가 3년째 운영중입니다. 하지만 열차당 평균 10명의 승객만 찾아 적자가 커지는 상황이라 예산을 투입해 유지하는 게 옳은지 논란입니다. 우종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광주역과 송정역을 잇는 셔틀열차. 출발 시간이 가까워지자 승객이 하나 둘 열차에 오르지만 대부분...
우종훈 2019년 09월 0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