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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조방제 표준화"..황토논란 해소여부 주목
적조방제 물질에 대한 전면적인 재평가가 실시됩니다. 정부는 최근 황토와 전해수 등 기존 방제 방법과 방제물질등에 대한 전면적인 재평가를 진행한뒤 적조 농도에 따른 방제장비, 방제 물질 그리고 사용 시기와 절차등을 표준화 하기로 했습니다. 황토 살포와 관련해 전남도는 효과가 미미하고 2차오염이 우려된다며 반...
광주MBC뉴스 2014년 01월 10일 -

고흥 우주항공, 국비 1,036억 확보
고흥군의 우주항공분야 사업에 올해 정부 예산 천30억여 원이 반영됐습니다. 고흥군은 한국형발사체 개발사업 8백억 원과 고흥과학로켓센터 2억 원 등 모두 6개 분야에 천36억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나로우주센터와 연계한 우주테마파크 조성과 우주항공부품 시험평가센터 건립도 국가계획에 반영돼 오...
광주MBC뉴스 2014년 01월 10일 -

(리포트)러시아 무비자..기회로 활용해야
◀ANC▶ 비자없이 한국과 러시아 간 입.출국이 가능해지면서 새해부터 동해안에 북방항로가 열렸는데 여수권은 연계항로 구축이 미흡합니다. 러시아 관광객을 사로잡을 크루즈 관광항로와 인센티브 정책이 시급해 보입니다. 박민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 지난 1일, 강원도 속초항을 통해 러시아 관광객들이 입국...
광주MBC뉴스 2014년 01월 10일 -

(리포트)전라병영성 백10년만에 복원
◀ANC▶ 조선육군의 총지휘부였던 전라병영성이 웅장했던 옛 모습을 되찾았습니다. 순수 군사 목적의 성이였던 병영성은 앞으로 역사교육장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문연철기자가 취재했습니다. ◀VCR▶ 1990년대 전라병영성 모습입니다. 성안에는 초등학교가 들어섰고 성곽은 대부분 허물어져 일부 흔적만 남았습니다.//...
광주MBC뉴스 2014년 01월 10일 -

여수-고흥 연륙.연도교 2020년 완공
여수-고흥 연륙.연도교 가설공사가 오는 2020년 완공 예정으로 속도를 낼 전망입니다. 여수시는 올해 고흥 영남과 여수 적금을 잇는 연륙교 공사에 440억 원이 투입돼, 내년 12월 적금대교가 완공될 예정이며, 돌산-화태 구간에 250억 원, 화양-적금 구간에도 420억 원이 각각 투입된다고 밝혔습니다. 총 사업비 1조 천 600...
광주MBC뉴스 2014년 01월 09일 -

(리포트) 미생물 센터를 잡아라
◀ANC▶ 세균이나 곰팡이, 효모와 같은 미생물이 산업 자원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정부가 이들 미생물을 산업적으로 공유하기위해 산업화 센터 건립을 추진중인데 전남을 비롯한 광역단체들의 유치전이 치열할 전망입니다. 조현성 기자 ◀VCR▶ 유산균이나 광합성균, 고초균 등 이른바 유용 미생물은 이미 농업 현장에...
광주MBC뉴스 2014년 01월 08일 -

여수-광양산단 해저터널 구축
여수 산업단지와 광양산업단지를 연결해 부생가스를 교환하기 위한 해저 터널이 구축됩니다. 포스코와 한화케미칼, E1, 휴켐스, 에어리퀴드 코리아 등 여수와 광양산단내 4개 석유화학업체는 산업단지간 해저터널을 구축해 각각의 공장에서 발생하는 부생가스를 서로에게 공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산업부는 이에따라 상반...
광주MBC뉴스 2014년 01월 08일 -

전남, 인구 감소 폭 연간 2천명대로 줄어
전라남도 인구의 연간 감소 폭이 2천명대로 줄어들었습니다. 지난 해 말 현재 전라남도의 인구는 190만 7천여 명으로 2012년 말과 비교해 2천 4백명이 감소했습니다 전남의 인구는 지난 2008년까지 해마다 많게는 4만명에서 적제는 만 명씩 대폭 줄어들다가, 2009년 이후 수 천명대로 감소 폭이 둔화됐으며 지난 해 최저 감...
광주MBC뉴스 2014년 01월 06일 -

전남 인구 감소세 주춤
전남지역 인구 감소폭이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인구 통계가 발표되기 시작한 1991년 이후 전남의 인구는 매년 만명 넘게 줄었지만 2009년에는 감소폭이 6천명으로 줄었고 지난해에는 2천4백명 감소하는 데 그쳤습니다. 전라남도는 기업 유치와 귀농 증가로 인구 감소폭이 줄고 있다며 현재...
광주MBC뉴스 2014년 01월 06일 -

여수-남해 '해저터널 건설' 급부상
여수와 남해를 잇는 한려대교를 건설하는 대신 해저터널을 뚫는 방안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와 전남도 관계자에 따르면 정부는 동서통합지대의 교통 SOC 중 하나로 사업비가 1조 4천억원으로 추산되는 한려대교보다는 사업타당성이 높은 해저터널 건설을 적극 검토하고 있습니다. 전남도 관계자는 "해저...
광주MBC뉴스 2014년 01월 0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