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걸음 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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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도시 택시2 - '택시공동사업구역' 난항
(앵커) 이런 문제를 자치단체들이 모르는 건 아닙니다. 해법도 찾고 있습니다. 그러나 걸림돌이 있습니다. 이어서 김철원 기자입니다. (기자) 1만원 가량의 웃돈을 제외하면 광주 송정역에서 혁신도시 한전 사옥까지 광주택시의 요금은 13,640원입니다. 반면 나주 택시를 타고 그대로 다시 광주로 올 경우에는 요금이 18,84...
2015년 01월 23일 -
혁신도시 택시1 - 웃돈 받고 불법 운행
(앵커) 택시 미터기에 찍힌 요금 놔두고 기사 맘대로 요금 받는 건 엄연히 불법입니다. 그런데 광주에서 나주 혁신도시로 가는 택시에서는 이런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집중취재 먼저 정용욱 기자입니다. (기자) (스탠드업) ******** 혁신도시 이전 기관 직원이나 방문객들이 많이 내리는 광주 송정역입니다. 이 곳에서 택시...
2015년 01월 23일 -
호남고속철2 - 대전 위한 호남고속철 되나
(앵커)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코레일이 정부에 제출한 호남고속철도 종합 운영계획안. 철저히 비밀에 부쳐져 있는데 그 내용을 확인해봤더니 호남고속철이 대전을 위한 건지 호남을 위한 건지 모를 정도입니다./ 증편 효과는 거의 없고, 전라선 10대 중 3대는 거액을 들여 깔아놓은 전용 선로 놔두고 느린 선로를 이용하도록...
2015년 01월 23일 -
호남고속철1 - 서대전 논란 뭐가 문제인가?
(앵커) 호남고속철도 서대전 경유 논란이 일파만파입니다. 지역마다 반발하고, 지역끼리 갈등하고.... 여기에는 모르쇠로 일관하는 정부와 코레일의 책임도 있습니다. 왜 이렇게 됐는지,해법은 없는지 윤근수 앵커가 브리핑해 드립니다. (기자) 우리는 운영계획안을 냈을 뿐이지 결정은 국토교통부가 한다 최연혜 코레일 사...
윤근수 2015년 01월 23일 -
호남고속철2 - 서대전 경유안 왜?
호남권의 반발은 당연해 보입니다. 그래서 더 궁금한 것들이 있습니다. 정용욱 기자 나와 있습니다. ********** 질문1) 호남권의 반발이 뻔히 예상되는 상황에서 코레일은 왜 이런 계획안을 내놓은 겁니까? 질문2) 그래서 전체 운행 편수의 20%는 서대전을 경유하도록 하겠다는 게 코레일의 안인데.. 그러면 대전이나 충청...
2015년 01월 19일 -
호남고속철1- 서대전역 우회 '반발'
(앵커)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호남고속철이 이러다가 저속철될지 모른다는 우려 때문에 오늘 하루종일 호남의 반발이 이어졌습니다./ 광주시와 전라남북도는 물론이고, 지역 정치권과 경제계도 한 목소리로 서대전역 경유에 반대했습니다. 정용욱 기자입니다.// (기자) 광주와 전남북이 공동 성명을 통해 호남고속철의 서대...
2015년 01월 19일 -
한빛원전 폐기물 해상 이송 논란 집중취재
(앵커) 원자력 발전은 경제적이고 효율적이지만 위험을 수반합니다. 체르노빌이나 후쿠시마의 경우처럼 사고 위험은 말할 것도 없고, 폐기물을 처리하는데도 위험이 뒤따릅니다. 한빛원전이 있는 영광에서는 요즘, 이 폐기물 처리 문제를 놓고 시끄럽습니다. 무슨 문제인지 취재기자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김인정 기자? ...
2015년 01월 16일 -
광주 시내버스-2..준공영제 손질 '삐걱'
(앵커) 광주시가 이처럼 문제가 지적된 시내버스 준공영제를 대대적으로 손질하겠다고 나섰는데 정작 이 제도의 문제점을 가장 잘 알고 있는 특정인을 배제하기로해 시작전부터 삐걱거리게 됐습니다. 이계상 기자.. (기자) 시내버스 준공영제를 손질하기 위해 광주시가 전담 태스크 포스를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
이계상 2015년 01월 15일 -
광주 시내버스-1..연료비 절감할 순 없나?
(앵커) 감사원 감사 때문에 광주 시내버스 준공영제가 제대로 되고 있는지 집중적인 비난이 제기 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시민 혈세로 집행되고 있는 연료비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고민이 필요해지고 있습니다. 김철원 기자입니다. (기자) 2014년 한 해 광주 시내버스를 운영하는 데는 모두 1703억원이 들었습니다. 인건...
김철원 2015년 01월 15일 -
호남고속철-2..서대전역만 포함? 반발
(앵커) 반면 서대전역을 경유하는 방안은 계획에 포함됐는데 이렇게되면 호남고속철도의 시간 단축 효과가 반감됩니다. 결국 대전의 요구는 반영하느라 광주가 손해를 보게 됐습니다. 이어서 김철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코레일이 이번에 제시한 계획안에 따르면 이 안이 확정될 경우 호남고속철 노선이 대전 부근으...
김철원 2015년 01월 15일